2024-04-25 17:42 (목)
칠곡군의회 당선자 대상 '의정설명회' 개최
상태바
칠곡군의회 당선자 대상 '의정설명회'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06.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 전반 오리엔테이션 진행
칠곡군의회는
칠곡군의회는 지난 27일 제9대 칠곡군의회 당선자들을 대상으로 '의전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칠곡군 제공)

[칠곡=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지난 27일, 6·1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제9대 칠곡군의회 당선자들을 대상으로 '의정설명회'를 진행했다.

칠곡군의회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내달 1일에 예정된 제9대 칠곡군의회 개원과 관련해 임시회 소집절차 등을 비롯한 준비과정과 원구성 안내, 의원등록절차, 주요의사일정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9대 칠곡군의회 당선자들은 내달 1일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제283회 임시회를 개회,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군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한 후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칠곡군의회는 올해 초 '지방자치법'이 개정 시행됨에 따라 인사권 독립 추진을 완료했으며 제9대 의회부터 공식 활동하는 정책지원관도 2명을 채용했다. 특히 달라진 기초의회 환경을 적극 반영, 개원과 동시에 의원들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는 물론 다방면으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장세학 칠곡군의회의장은 "의원간 대화와 타협, 소통을 통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의회의 주요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상생 정치로 지방자치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