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리얼리즘 작가 강홍순 화백 순천서 12년만에 개인전
상태바
리얼리즘 작가 강홍순 화백 순천서 12년만에 개인전
  • 강종모
  • 승인 2022.06.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홍순화백(사진=강홍순 제공)
강홍순 화백(사진=강홍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 출신의 서양화가 강홍순 화백이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순천 문화의거리 하얀갤러리(관장 이설제)에서 개인전을 연다.

리얼리즘을 추구해온 강홍순 화백의 이번 전시는 과일이 지닌 각각의 특성과 이미지를 사진만큼 세밀하면서도 화가의 시각까지 더해 깊이 있게 그려낸 작품전으로 30점이 걸린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과즙의 달콤한 향을 그리며'로 지난 2020년부터 작가가 과일에서 모티브를 얻어 3차원적인 재해석과 자신만의 회화적 아이덴티티를 더한 리얼리즘(사실주의) 작업의 결과물을 미술애호가들에게 선보이며 평가를 받고자 하는 전시회이다.

강 화백은 "과거에는 빛을 탐구하며 순간의 인상을 포착해 감각적으로 그리는 '인상주의' 작품들을 주로 작업했으나, 20여년 전부터는 사실주의에 입각한 '리얼리즘' 쪽으로 방향을 바꿨다"며 "초기에는 흑인과 말을 다루면서 작업의 깊이를 더했고, 2020년부터는 과일에 초점을 맞춰 작업을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직접 과일의 껍질을 벗기고, 자르고, 깨트려 긴장감을 만들고 클로즈업을 통해 과즙의 달콤하고 먹음직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사진=강홍순화백 제공)
(사진=강홍순 화백 제공)

강 화백은 "과일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것이지만, 그에 대해 깊이 있게 느끼긴 어려웠을 것"이라며 "이번 전시는 화가의 시각으로 재창조된 과일을 보면서 충격, 아름다움, 희열 등 다양한 감상을 느끼고, 과일을 이전과 다른 시각으로 보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화백의 이번 전시가 개인전 및 개인초대전으로는 42번째로 순천 전시는 무려 12년 만이다.

그는 현재 한국미술협회, 한국전업작가회 회원이며, 한국미협본부이사와 순천지부장을 역임했다.

개인전 및 개인 초대전 41회, 아트페어 16회, 단체전·초대전에 400여회 참여하는 등 왕성한 작품 활동을 펼쳐왔으며,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