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교육청, 중학교 자유학년제 연수 및 컨설팅 실시
상태바
전남 순천교육청, 중학교 자유학년제 연수 및 컨설팅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2.07.0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이 지난달 27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회의실4~6에서 지역 중학년 1학년 부장 및 자유학년제 담당 교사, 컨설턴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중학교 자유학년제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유학년제 운영 목적에 맞는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학생 참여형 수업, 과정 중심 평가, 다양한 자유학년제 활동 등에 대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단위학교의 자유학년제 운영 역량을 강화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자유학년제 주제선택활동, 예술·체육활동, 동아리활동, 진로선택활동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세부 준비사항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컨설팅에서는 사전에 제출된 컨설팅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지역 중학교 22교를 3분과로 나누어 각 분과의 컨설턴트와 학교별 운영상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하고 학교 간 정보 및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자유학기제-진로연계학기제 도입에 따른 다음해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에 대해 학교별 준비 상황, 고민거리 등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현경 순천교육청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2년 넘게 정상적인 자유학년제 활동이 어려웠을 것"이라며 "학교 간 우수사례 및 정보 공유를 통해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우는 자유학년제가 내실 있게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