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대구 남구, 재활용 이동정거장 운영
상태바
대구 남구, 재활용 이동정거장 운영
  • 조인경
  • 승인 2022.07.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남구는 오는 10월까지 총 3회에 걸쳐 단독주택 및 원룸밀집지역에서 '재활용 이동정거장'을 운영하고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는 오는 10월까지 총 3회에 걸쳐 단독주택 및 원룸밀집지역에서 '재활용 이동정거장'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2022년 주민제안으로 선정된 참여예산사업으로 단독주택 지역 주민들을 위해 편리하게 재활용품을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일시적인 배출 거점을 만들어 아파트의 재활용 배출장소처럼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용방법은 이동정거장 운영일에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 사이에 각 가정에서 배출해야 할 재활용품을 재활용 이동정거장에 들고 와서 배출하면 된다.

재활용 이동정거장에는 종류별 재활용품 수거함이 설치돼 있으며, 재활용품을 주민들이 올바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분리배출에 참여하는 주민에게는 남구청과 협업업체(원모어유즈)가 공동 제작한 폐현수막·폐페트병 리사이클링 분리수거백을 증정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재활용 이동정거장은 주민들을 찾아가서 일대일로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양질의 재활용품 확보 및 재활용회수센터의 잔재물(쓰레기) 감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