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인천경제청, 송도컨벤시아 컨벤션유치 마케팅 박차
상태바
인천경제청, 송도컨벤시아 컨벤션유치 마케팅 박차
  • 김상섭
  • 승인 2022.07.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E산업 환경변화에 선제적 대응
송도컨벤시아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송도컨벤시아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컨벤시아의 전시·컨벤션행사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인천경제청은 송도컨벤시아 전시회 개최가 지난해 상반기 27건 대비, 올해 48건으로 77.8%, 회의 개최는 지난해 166건에서 247건으로 48.8%가 각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전시장 수요 정상화를 위해 전시분야 주최자 유형별 타깃분석을 통해 선제적인 유치마케팅을 추진하고 전시회 외에도 단기 이벤트 유치를 확대한 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동안 콘서트, 스포츠, 방송·촬영을 통해 10만명 이상이 송도컨벤시아를 방문, 시민 친화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화했다.

아울러 인천경제청은 송도컨벤시아의 전시회 개최 등이 증가함에 따라 전시·컨벤션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먼저, 전략적 전시유치 및 미래 유망·우수 대표 전시회를 발굴하기 위해 전시기획 공모 단계를 신규 도입한다.

그리고 세분화된 성장단계별 개최 지원제도를 강화,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전시업계 재도약을 지원하며 전시회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 전시회 개최시 수출상담회·채용상담회 등을 동시개최, 기업 판로지원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와 함께 전시 폐기물 최소화를 위한 실천방안도 마련해 환경친화적 전시회로의 단계적 전환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송도 입주 국제기구 및 해외 주최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높은 국제행사 유치 활동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하반기에는 ▲2022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학술대회(9월 4~7일) ▲2022세계한인회장대회 및 제16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10월 4~7일) ▲대한면역학회 국제콘퍼런스(11월 3~5일) 등 굵직한 국제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경제청 장병현 기획조정본부장은 "송도컨벤시아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이고 차별화된 전시·컨벤션 유치 마케팅을 추진하겠다"며 "MICE산업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유치 경쟁력 우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