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김수미·박명수·쯔양·리랑 제3회 섬의 날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김수미·박명수·쯔양·리랑 제3회 섬의 날 홍보대사 위촉
  • 서정훈
  • 승인 2022.07.0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섬의 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왼쪽부터) 방송인 김수미, 박명수씨, 유튜버 쯔양씨, 리랑씨.
제3회 섬의 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왼쪽부터) 방송인 김수미씨, 박명수씨, 유튜버 쯔양씨, 리랑씨.

[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방송인 김수미씨와 박명수씨, 유명 유튜버 쯔양씨와 리랑씨가 제3회 섬의 날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행정안전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방송인 김수미씨와 박명수씨, 유명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과 리랑(본명 김이랑) 등 총 4명을 ‘제3회 섬의 날’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섬의 날’은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8월 8일로 지정한 국가기념일이다.

올해 제 3회째를 맞이한 섬의 날 행사는 오는 8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 동안 전북도 군산시에서 개최된다.

‘섬의 날’ 행사 기간에는 정부기념식을 포함해 정책홍보전시, 기념공연, 학술대회, 체험행사 등 축제 형식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 4명은 ‘섬의 날’을 널리 알리고, ‘제3회 섬의 날 기념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먼저, 김수미씨는 군산 특산품을 비롯한 섬 특산품 홍보와 판매증진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판매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섬의 날 기념행사 등에도 참석해 군산에서 개최하는 이번 섬의 날을 적극 홍보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명수씨도 ‘제3회 섬의 날’ 기념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방문해 즐길 수 있도록 섬의 날 행사장에 방문해 디제이(DJ)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6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이자 지난해부터 ‘섬의 날’ 홍보에 앞장서 온 쯔양(채널명 쯔양)은 섬의 매력과 먹거리를 소개하는 등 섬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선다.

마지막으로 전국을 누비며 다니는 캠핑 유튜버 리랑(채널명 Rirang OnAir)은 통영 대매물도에서 캠핑을 즐기며 섬의 관광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여한 한창섭 행안부 차관은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의 매력과 가치가 무궁무진하다”며 “오늘 위촉된 홍보대사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섬의 날 행사기간 동안 군산을 방문하고 여름 휴가기간 동안 아름다운 섬을 여행하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