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찰, 여름 휴가철 전국 음주운전 집중단속…심야 단속 강화
상태바
경찰, 여름 휴가철 전국 음주운전 집중단속…심야 단속 강화
  • 서다민
  • 승인 2022.07.1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 단속. (사진=동양뉴스DB)
음주운전 단속.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경찰청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휴가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확산을 막기 위해 각 시·도자치경찰위원회와 협조해 전국적으로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집중단속은 시도경찰청의 여건에 따라 이날부터 내달 말까지 진행되며,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집중되는 매주 금요일 야간에는 전국 일제 단속을 시행한다.

지역별로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시간대와 장소를 중심으로 단속이 이뤄지는데, 휴가철 특성을 고려해 피서지 주변이나 유흥가·식당가,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에서도 음주운전을 단속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나라의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사망자 수는 전년과 비교해 2021년 28.2%, 올해 상반기에 36.4% 감소하고 있다.

다만, 지난해까지는 심야시간대(새벽 0~6시)의 음주운전 교통사고 비율이 감소하는 추세였으나, 올해 들어서는 그 비율이 다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청은 “이러한 현상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등의 영업시간 제한이 없어지면서 늦은 시각까지 술자리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진 영향으로 보인다”며 “이와 같은 변화에 맞춰 심야시간대의 단속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음주운전은 개인은 물론, 가정, 나아가 사회까지 파괴하는 중대한 범죄”라며 “휴가철 들뜬 분위기에 휩쓸려 음주운전을 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