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29 (화)
서울시, 전기차 충전기 정책 대한민국 환경대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 전기차 충전기 정책 대한민국 환경대상 수상
  • 허지영
  • 승인 2022.07.1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규용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위원장(왼쪽)과 이인근 서울시 환경에너지기획관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 제공)
이규용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 위원장(왼쪽)과 이인근 서울시 환경에너지기획관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제17회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친환경 자동차인프라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환경대상은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기업, 공공단체, 지자체, 단체, 개인을 분야별로 선발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수여하고 있으며 정부가 공식 후원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환경대상이다.

서울시는 지난 1월 '서울시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을 통해 2026년까지 충전기 22만기, 전기차 40만대를 선제적으로 보급해 전기차 10%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시는 여건이 열악한 주택가 밀집 지역의 인근 도로변이나 거주자 우선주차구역 등에 가로등형, 볼라드형 등 다양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해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를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더불어 올해 상반기부터는 전기차 충전기 설치부지를 시민들이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이 원하는 장소에 설치해 체감도를 높이고 고지대, 노후 아파트 등에도 설치해 충전 사각지대 해소에도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유연식 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이번 대한민국 환경대상 친환경 인프라부문 본상 수상으로 서울시의 충전인프라 보급정책이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충전시설을 적재적소에 설치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