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이선희 의원 선출
상태바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이선희 의원 선출
  • 윤진오
  • 승인 2022.07.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33회 임시회기간에 올해 1회 추경예산 경북도 1조4487억원, 경북교육청 1조4926억원 심의
경북도의회 예결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선희
경북도의회 예결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선희 도의원(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도의회는 지난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이선희 도의원을 선출했다.

이선희 예결위원장은 제11대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에 이어 제12대 경북도의회 초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돼 예산전문가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도정의 핵심인 기획조정, 미래전략기획, 투자유치 및 일자리, 민생경제, 과학산업 등을 소관사항으로 하는 기획경제위원회의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제12대에서도 기획경제위원으로 선임되는 등 도정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은 물론 도정의 주요현안을 예산심의로 슬기롭게 풀어나갈 적임자로서 평가받고 있다.

이 예결위원장은 “납세자의 시각에서 도민의 혈세인 예산이 한푼도 헛되이 쓰이는 일이 없도록 편성과정에서부터 꼼꼼히 점검하고 세수추계 및 재원배분의 적정성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할 것”이라고 밝히며 “예산을 민생경제 안정화와 취약계층·일자리 창출 등 도민필요사업, 복지부문 예산, 미래성장 동력을 위한 예산에 과감하게 적재적소에 배분되도록 하고 불요불급한 예산은 삭감하고 실제 도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정책이 적용되도록 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이번 추경은 코로나19 장기화, 팬데믹 그리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심각한 경기침체에 적극 대처하고 민생경제 안정화와 복합적 경제위기 극복을 예결위 활동의 최우선 정책순위에 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