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25일부터 김포~하네다 노선 매일 운항…주 28회로 증편
상태바
25일부터 김포~하네다 노선 매일 운항…주 28회로 증편
  • 서다민
  • 승인 2022.07.1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행기. 위 사진은 본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사진=동양뉴스DB)
비행기. 위 사진은 본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국토교통부는 오는 25일부터 김포~하네다 노선의 운항 횟수를 기존 주 8회에서 주 28회까지 증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9일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운항 증편은 지난달 29일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의 후속 조치로, 한국-일본 정부간 합의에 의해 결정된 사항이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 이후 김포~하네다 노선을 운항하는 각 항공사는 매일 1회 양 공항을 왕복 운항할 수 있게 됐으며, 실제 적용 시점은 항공사별로 수요를 고려해 결정한다.

항공사별 자세한 운항 스케줄은 김포~하네다 노선을 운항하는 각 항공사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토부는 “한국-일본간 국제선 운항 확대를 위해 일본 국토교통성과의 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향후 수요증가 추이 및 항공사별 준비상황 등을 고려해 김포~하네다 항공편의 운항 횟수를 추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부 김헌정 항공정책관은 “김포~하네다 노선은 양국 수도로의 접근성이 우수해 수요가 많은 노선”이라면서 “이번 증편으로 하네다 공항을 통해 일본을 방문하는 국민 및 기업의 항공권 선택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