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경주시, 오준 前 대한민국 UN대사 초청 특강
상태바
경주시, 오준 前 대한민국 UN대사 초청 특강
  • 배정환
  • 승인 2022.07.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제공)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배정환 기자 = 경북 경주시는 오준 전 주UN대한민국대표부 대사를 초청해 동국대 WISE(와이즈)캠퍼스에서 특별강연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경주시가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 육성을 위한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19일 동국대 WISE(와이즈)캠퍼스 원효관에서 개최된 특강에서 오 전 대사는 '코로나19 이후의 세계와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그는 "지난 2년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여파로 인류의 생존 뿐 아니라 사회에 숨겨져 있던 경제, 사회 불평등을 더욱 부각시켰다"며 "코로나19 위기 이후 모든 국가가 문제 해결에 모든 노력과 자원이 투입되면서 개도국과 선진국 간 격차도 더 커지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문을 뗐다.

그러면서 "지속가능발전이 주요 정책 수단으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시민들이 함께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지역 내 지속가능 플랫폼이 마련돼야 한다"며 시민 의견 수렴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한편 2차 강연은 다음달 16일, 박정숙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사무총장을 초청해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로의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동국대 WISE(와이즈)캠퍼스 원효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