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제1회 인천경제자유구역 열린강연회 성료
상태바
제1회 인천경제자유구역 열린강연회 성료
  • 김상섭
  • 승인 2022.07.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전문강사 ‘성공적인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 주제강연
Chris Hambarsoomian이 강연하는 모습.(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Chris Hambarsoomian이 강연하는 모습.(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진행한 내외국인 대상 열린 강연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20일 인천경제청은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제1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열린 강연회(The 1st IFEZ Open Lecture)’를 지난 1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처음 열린 이날 강연회는 모두 영어로 진행됐으며 내외국인에게 교양이 될 만한 주제 강연을 통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강연을 통해 영어 통용 국제도시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특히, 유명한 유튜브 전문강사인 일명 챔보(Chris Hambarsoomian·크리스 함바수미안)씨가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성공적인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는 외국인 커뮤니티 단체 회원들, 국제기구 직원, 인천글로벌캠퍼스 교수 및 학생 등 다양한 내외국인들이 참석,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이날 강연회는 외국인과 내국인이 한자리에서 모여 일정한 주제와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만들었다.

경제청 김태권 투자유치본부장은 “IFEZ 내외국인 간 상호소통을 통해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의 공동구성원으로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IFEZ가 외국인들이 살기 편한 글로벌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