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iH공사, 중재분야 공동협력체제 구축
상태바
iH공사, 중재분야 공동협력체제 구축
  • 김상섭
  • 승인 2022.07.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사중재원과 분쟁·갈등해결 위한 업무협약
iH 이승우 사장(왼쪽)과 대한상사중재원 맹수석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iH 이승우 사장(왼쪽)과 대한상사중재원 맹수석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iH공사(인천도시공사)와 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이 손잡고 중재분야 공동협력체제를 구축한다.

21일 iH공사(사장 이승우)는 대한상사중재원과 중재제도를 활용해 분쟁·갈등의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상사중재원은 국내유일 상설 법정중재기관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해결하기 위해 중재·조정·알선·상담 등 종합분쟁해결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을 통해 iH공사의 도시개발, 주택건설 등 분쟁에서 소송외 분쟁해결제도(ADR) 및 중재이용 활성화에 대한 내부 인식제고 및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다.

그리고 ▲중재제도 이용저변 확대 및 분쟁해결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홍보프로그램 운영 ▲기타 중재제도의 활성화 및 분쟁·갈등의 효과적 해결 노력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승우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iH와의 분쟁 상대방이 불필요한 소송을 피하고 중재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양 기관이 서로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