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정부, 감기약 수급관리 강화·화장시설 재정비…코로나 재유행 선제 대비
상태바
정부, 감기약 수급관리 강화·화장시설 재정비…코로나 재유행 선제 대비
  • 서다민
  • 승인 2022.07.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중대본 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이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행안부 제공)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행안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정부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추세에 맞춰 감기약 수급 관리 강화, 화장시설 재정비 등을 통해 재유행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 유행 규모가 4주째 증가하고 있다. 오늘 신규 확진자 수는 약 6만8000명으로 4주 전 7218명보다 약 9.5배 증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2차장은 "정부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추세에 맞춰 병상과 치료제 추가 확보, 진단검사 역량 확충뿐만 아니라 감기약 수급 관리 강화, 화장시설 재정비 등을 통해 재유행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며 "특히 중증화와 사망 위험성을 낮출 수 있는 4차 접종에 정부의 방역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에 접종 대상이 된 50대에 대해서는 산업단지, 상업시설 밀집 지역 등 주요 활동지역을 중심으로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접종을 안내하고, 18세 이상 기저질환자에 대해서는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4차 접종 안내와 접종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최근 접종률이 정체된 60세 이상 고령층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예약 지원과 함께 이동 편의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고위험군이 많은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 대해서는 주간 단위로 접종률을 점검하고, 장애인과 노숙인 시설에 대해서는 보건소별로 방문 접종팀을 구성해 현장에서 접종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