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공주시 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공주시 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영석
  • 승인 2022.07.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 지도자 자기계발 및 사기진작의 시간 가져
공주시 새마을협의회 새마을지도자역량강화 교육(사진제공=공주시)
공주시 새마을회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새마을회관 교육관에서 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공주시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시 새마을회(회장 백승근)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새마을회관 교육관에서 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6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공주시 새마을회의 기본목표와 방향, 새마을 운동의 중요성과 지도자의 자세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공주시 새마을회는 마을공동체 회복과 발전을 목표로 꾸준한 지도자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새마을 운동의 방향을 제시하는 등 전국 새마을회의 모범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새마을중앙회를 비롯해 최근에는 과천시 새마을회와 대구시 새마을회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공주시 새마을회를 방문해 마을공동체 교육을 함께 받고 유계리 우수마을을 둘러보는 등 마을공동체 운동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원철 시장은 "오늘날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새마을지도자들의 피땀어린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승근 회장은 "다양한 교육을 통해 공주시 새마을지도자들이 뛰어난 역량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이웃과 나누고, 봉사하며, 배려해 더불어 사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