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한강에서 즐기는 피서 '한강페스티벌' 29일 개막
상태바
한강에서 즐기는 피서 '한강페스티벌' 29일 개막
  • 허지영
  • 승인 2022.07.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이 오는 29일 개막한다.(사진=서울시 제공)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이 오는 29일 개막한다.(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 한강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개최된다.

한강페스티벌은 '일 년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 강'이라는 주제를 담아 새롭게 출발하는 한강 축제의 통합 브랜드다.

페스티벌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4개 테마, 20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먼저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수상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페트병을 재활용해 배를 만들고 한강 위에서 경주를 펼치는 '한강 페트배 경주',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밤을 새우며 두 다리로 한강을 한 바튀 돌아보는 워킹 레이스 '한강 나이트워크 42K', 대형 카누를 타고 한강 야경을 둘러보는 감동의 물길여행 '한강 킹카누 물길여행' 등이다.

한강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 프로그램도 열린다.

팝페라·퓨전국악·레게 등 다채로운 장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음악공연 '한강썸머뮤직피크닉', 인형극·퍼레이드·인형 전시 등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한강별빛소극장'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공간과 지역의 경계를 허무는 문화·전시 프로그램도 펼쳐지며, 놀이·체험 프로그램도 펼쳐질 예정이다.

윤종장 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한강페스티벌을 통해 멀리 피서를 떠나기 어려운 시민 여러분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까운 한강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