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LX 인천본부 공동 ‘지적세미나’ 성료
상태바
인천시, LX 인천본부 공동 ‘지적세미나’ 성료
  • 김상섭
  • 승인 2022.07.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분야 우수연구과제 공유 및 제도 개선사항 발굴모색
2022년 지적세미나 참가자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2022년 지적세미나 참가자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지적분야 우수연구과제 공유 및 제도 개선사항 발굴을 위한 ‘지적세미나’를 성료했다.

27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 인천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최근 이틀간 강화도 길상면 소재 그레이스힐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지적세미나는 실내·외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시, 군·구 공무원 및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세미나 주제는 차세대 지적의 미래, 융복합 시대의 디지털전환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또,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접수된 20편 중 사전심사를 통과한 공무원 및 한국국토정보공사 우수 연구과제 8편의 발표와 최종 심사가 이뤄졌다.

최우수 연구과제는 ‘드론 정사영상을 활용한 세계측지계 변환에 따른 측량성과의 정확성 확보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 서구 토지정보과 김선태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언리얼 엔진 기반 지적측량 시스템 구현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발표한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지역본부 공간정보사업처 장재용 주임의 연구과제도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관별 최우수 연구과제는 오는 9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개최하는 전국대회에 인천 대표로 출전할 계획이다.

지대환 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지적세미나에서 발표된 우수한 연구성과를 지적행정 일선에 확산해 지적업무 발전 및 제도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