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대구시설공단, 저소득 어르신께 보행기 지원
상태바
대구시설공단, 저소득 어르신께 보행기 지원
  • 오정웅
  • 승인 2022.07.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설공단 사랑나눔봉사단, '사랑의 보행기' 지원
대구시설공단 사랑나눔봉사단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께 '사랑의 보행기'를 지원했다. (사진=대구시설공단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 사랑나눔봉사단이 지난 27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20가구를 찾아 '사랑의 보행기'를 지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을 위해 모인 대구시설공단 사랑나눔봉사단원 15명은 보행기 내 수납공간에 수건, 마스크, 수저세트, 핸드크림 등의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넣어 포장하고 나드리콜 택시를 활용해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배송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보행기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손잡이 높이를 조절하며 정을 나눴다.

저소득 어르신들의 보행 및 생활편의 향상을 위한 ‘사랑의 보행기’ 지원 사업은 7월과 10월 총 2회에 걸쳐 4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사랑나눔봉사단원들은 보행기를 직접 배송하며, 어르신들에게 보행기 사용법을 알려주고 손잡이 높이를 맞춰드리면서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사진=대구시설공단 제공)

한편, 대구시설공단 직원들로 구성된 사랑나눔봉사단은 2005년부터 지역 공동체 구현을 위해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세분화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실시한 '사랑의 손수레' 사업으로는 어르신들의 경제활동을 도울 수 있는 보다 가볍고 안전한 리어카를 총 203명에게 지급하기도 했다.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으로 지역상생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어르신들의 생활지원과 편의제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