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尹 대통령 "일상회복 유지, 위중증·사망 최소화…표적화된 정밀방역 최선"
상태바
尹 대통령 "일상회복 유지, 위중증·사망 최소화…표적화된 정밀방역 최선"
  • 서다민
  • 승인 2022.07.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일상회복의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위중증과 사망을 최소화하는 것이 이번 정부 방역·의료 대응 목표"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최근 전파력이 강하고 면역 회피 특성이 있는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 중이고, 재유행이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코로나19 대응의 의사결정 거버넌스가 전문가들에 의해 이뤄지고 과학적 데이터와 근거에 기반한다는 원칙 아래 방역에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대응해야 한다"며 "특히 어르신, 어린이 등 감염 취약계층과 중증 환자에 대한 치료는 물론, 일반 국민들도 진단과 진료, 처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은 검사소 부족, 검사 비용 부담과 같이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을 꼼꼼하게 마련해주시고, 충분한 개량 백신과 치료제, 병상 확보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는 7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국가 감염병 위기 대응 자문위원회'를 설치했다"며 "이를 통해 전문가들이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상황을 평가하고 꼭 필요한 부분에, 필요한 만큼의 조치가 이뤄지는 '표적화된 정밀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아가 전문가가 직접 중대본 회의에 참석하고 의사결정의 근거와 결과도 국민들께 직접 설명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국가 감염병 위기 대응 자문위원회' 위원장을 '코로나19 대응 본부장'으로 임명해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