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尹 대통령 "취학연령 1년 앞당기는 방안 강구" 지시
상태바
尹 대통령 "취학연령 1년 앞당기는 방안 강구" 지시
  • 서다민
  • 승인 2022.07.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초중고 12학년제를 유지하되 취학연령을 1년 앞당기는 방안을 신속히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박 장관으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교육은 기본적으로 국가 책임이며 취약계층이 공정한 교육 기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소외계층의 학습결손 회복과 각각의 특성에 따른 교육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교육에 있어서 다양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교과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종류의 학교 형태를 보장하는 등 국민의 선택권을 폭넓게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생 수 급감 추세를 감안해 지방교육재정을 포함한 교육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교육부는 미래인재 양성을 담당하는 사회부처이자 경제부처임을 명심해주길 바란다"며 "디지털인재 양성과 컴퓨터언어 교육 등에 만전을 기하고, 첨단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과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규제 완화와 지원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