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전남개발公,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전국 1위, 최우수등급 달성
상태바
전남개발公,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전국 1위, 최우수등급 달성
  • 강종모
  • 승인 2022.08.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개발공사(사장 김철신)는 2022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지난 2020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전국1위와 최우수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분야를 대상으로 매년 경영평가를 실시해 5개 등급으로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경영평가에서는 환경·사회·투명경영인 ESG경영지표의 배점을 강화하고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지방공기업 대응 노력을 평가에 반영했다.

전남개발공사는 김철신 사장주도로 미래환경변화 대응을 위해 ‘더 청정한’ ‘더 행복한’ ‘더 투명한’ ESG경영전략을 수립해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충실히 이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열악한 경영환경속에서도 7년 연속 흑자경영으로 우수한 재무성과 달성을 통한 경영효율성 제고, 지역 소상공인 피해회복 지원을 위한 전남행복동행펀드 운영,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가치 실현제도 운영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김철신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코로나19 및 경제위기상황에서도 임직원 모두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한 점이 결실을 맺어 우리 공사가 다시 한번 전국 1위 최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우수 기관으로서 상생하고 소통하는 ESG경영을 통해 도민에게 최고의 공공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