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대, 순천 및 제주도 일원 국토순례
상태바
순천대, 순천 및 제주도 일원 국토순례
  • 강종모
  • 승인 2022.08.0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는 최근 여순10·19항쟁과 제주4·3 사건 현장 탐방과 더불어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펼치며 6박 7일간의 국토순례 ‘SCNU 청춘, 두발로 공감하는 세상’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국토순례에는 총 121명의 재학생이 참여해 순천 및 제주도 일대를 함께 걸으며 도전정신과 소속감을 고취하고, 올바른 역사관 확립을 위해 역사 현장을 탐방했다.

국토순례 일정에 함께 포함된 여순10·19 항쟁과 제주4·3 사건 현장 방문을 통해 해당 사건이 주는 교훈과 시사점을 함께 생각해보고, 더 나아가 희생자를 추모하며 참여 학생 전원이 지역 역사에 관심을 두고 바로 알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달 5일 순천대학교를 시작으로 제주도 일대에서 11일까지 이어진 순례 기간,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상시 병행하며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을 극복키 위해 생활 속에서 이어갈 수 있는 실천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국토순례는 하절기 건강관리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사전 교육 및 활동 중 수시 안전 점검을 병행한 결과, 참가자 전원이 신체적·정신적 한계를 극복하고 중도 하차 없이 완주를 기록했다고 순천대학교 측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