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경북도, 2022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 추진…20억원 투입
상태바
경북도, 2022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 추진…20억원 투입
  • 조인경
  • 승인 2022.08.0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차여행 지원금, 공유차량 할인, 숙박대전 등 여행상품 大세일
경북도청 전경.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청 전경.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22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도는 지역 관광 활성화 위해 제1회 추경을 통해 확보한 사업비 20억원을 통크게 투입한다.

먼저 한국철도공사와 협업으로 친환경 기차여행을 추진한다.

이는 지난해 KTX-이음 개통으로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좋아진 점을 내세워 중앙선(안동·영주·풍기역)과 경부선(포항·신경주·김천구미·동대구역) KTX 열차를 이용해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철도운임 할인(10%)과 함께 여행지원금(1인 최대 5만원, 레일플러스카드 현금충전 지급)을 지급한다.

또 친환경 기차여행과 연계, 경북 북부권과 중서부권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유차량 서비스 인센티브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KTX 역사 주변 쏘카존에서 차량 이용 시 비용의 80%를 지원하며 중앙선 3개역(안동·영주·풍기역)과 경부선 1개역(김천구미역)의 25개 쏘카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휴가비도 지원한다.

협약 온라인몰(SK베네피아)에서 경북여행 상품을 구매하면 상품가격의 50%(최대 10만원), 대형산불 피해지역인 울진여행 상품의 경우 최대 15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또 액티비티 체험을 즐기고 한 곳 이상 모바일 인증 미션을 수행하면 룰렛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액티비티 체험관광 지원사업과 지역의 전통주를 활용해 전통주 제조 등 술 문화를 체험하는 경북 전통주 홍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도는 오는 11월 여행가는 달을 전후해 여행 비수기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22 경북 숙박대전 가을편'도 추진한다.

지역 숙박시설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만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경북에서 편안히 머물다 가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국내 대표 숙박예약 플랫폼과 제휴해 대폭적인 할인을 추진한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라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면서 개별여행, 온라인 방식 활용 등 적절한 방식으로 관광 활성화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