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영천시, 농·어민 수당 하반기분 30만원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
상태바
영천시, 농·어민 수당 하반기분 30만원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
  • 이동엽
  • 승인 2022.08.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청 전경(사진=영천시 제공)
영천시청 전경(사진=영천시 제공)

[영천=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다음 달 30일까지 경북도 농·어민 수당 하반기분 30만원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경북도 농·어민수당은 농·어업,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 유지와 증진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고 농·어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연 60만원을 농가에 지급하는 수당이다.

지난 4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반기분 30만원을 영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했으며, 상반기 지급 대상자 중 도내 거주 및 경작, 경영체 유지, 승계 여부 등 자격 검증을 거쳐 1만3164농가, 39억4920만원을 최종 확정했다.

최종 지급 대상자들은 이날부터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수령하면 되며, 여건에 따라 지급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배부 일정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다만, 지급 대상자가 신청·접수한 장소와 달리 관외로 주민등록지를 이전한 경우 새로운 주소지 읍·면·동에 신고해야 하며, 신고하지 않을 시 수급권이 소멸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농·어민 수당 조기 지급을 통해 지역 농업·농촌의 공익적 유지와 가치 확산을 위한 정책 기반을 마련하고,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민들의 경영 부담 해소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새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