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6 22:06 (월)
음성군 평생학습관 하반기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음성군 평생학습관 하반기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
  • 정수명
  • 승인 2022.08.0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사 전경.
음성군청사 전경.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하반기 정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하반기 정기강좌는 78강좌(주간 46강좌, 야간 32강좌), 총 830명을 모집하며 금빛평생학습관과 설성평생학습관에서 다음달 5일부터 각각 수업이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음성군민 또는 음성군 소재 직장인이다.

개설강좌는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음악(바이올린, 하모니카, 칼림바 등) ▲미술·공예(라탄공예, 마크라메, 천아트, 태블릿드로잉 등) ▲인문교양(스피치, 사진, 정리수납, 건강약초, 꽃꽂이, 제로웨이스트 알맹제품만들기, 셀프얼굴경락마사지, 음성지명산책 등) ▲요리(홈베이킹, 카페브런치, 핸드드립커피, 남성요리, 홈메이드음료 등) ▲재테크(부동산 공경매, 재무관리) ▲자격·시험(한국사검정능력시험, 조경기능사, 떡제조기능사, 손꽅놀이지도사) 등 총 7개 분야다.

특히 군은 군민의 다양한 수요에 맞게 맞춤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칼림바, 천아트, 태블릿드로잉, 꽃꽂이, 제로웨이스트 알맹제품 만들기, 셀프얼굴경락마사지, 음성지명산책, 홈메이드음료, 조경기능사, 손끝놀이지도사 등 새로운 강좌를 신규 개설했다.

아울러 지난 상반기에 시행한 요리 분야는 호응도가 높아, 하반기에는 은퇴 후 인생의 후반전을 시작하는 중년 남성 요리와, 가사 분담에 기여하는 남성 요리 강좌를 하나로 통합해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금빛평생학습관 및 설성평생학습관에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 시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해야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정기강좌는 각 분야의 강의 제안서를 접수해 신규 반영했고, 강사 선정 시에도 지역의 거주자에게 강의 기회 부여 등 음성군민 모두의 종합교육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사와 수강생 모두가 만족하는 평생학습 강좌를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