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 광화문광장, 6일 개장…미디어아트로 물들어
상태바
서울 광화문광장, 6일 개장…미디어아트로 물들어
  • 허지영
  • 승인 2022.08.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화문광장 홈페이지)
(사진=광화문광장 홈페이지)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오는 6일 새단장을 마치고 문을 여는 광화문광장이 매일 화려한 빛의 '미디어아트'로 물든다.

서울시는 광화문광장 개장과 함께 세종문화회관 앞 해치마당 진입부에 대형 LED패널 미디어월을 통해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해치마당 진입부 미디월에서 선보일 첫번째 작품은 한글의 근본인 천지인(天·地·人)을 주제로 한 '광화화첩'(이예승‧홍유리작가)이다.

600년 전 육조거리부터 새로운 광화문광장까지 광화문의 과거와 현재·미래, 서울사람들, 서울의 자연과 숲 등을 모티브로 한 작품들이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표출된다.

한편 광화문광장은 착공 1년 9개월 만에 숲과 그늘이 풍부한 공원 같은 광장으로 변신을 마치고 오는 6일 재개장한다. 시는 이날 오후 7시 시민과 함께하는 광화문 광장 개장기념행사 '광화문광장 빛모락'을 개최한다.

여장권 시 균형발전본부장은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진입부에서 만날 수 있는 미디어아트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진정한 휴식과 즐거운을 선사할 것"이라며 "신진작가들의 창의적인 작품전시를 활성화해 광화문광장이 대표적인 미디어아트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