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공영민 고흥군수, 민선8기 언론인 초청 간담회 가져
상태바
공영민 고흥군수, 민선8기 언론인 초청 간담회 가져
  • 강종모
  • 승인 2022.08.0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난 2일 군청 우주홀에서 언론인과 간부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출범 ‘언론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민선8기 출범을 맞아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군정 운영방향에 대한 언론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새로운 시작을 알린 민선8기 공영민 군수는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 마련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를 실현해 나갈 8대 중점 추진전략을 설정해 고흥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겠다며 민선 8기 군정 운영방향을 밝혔다.

주요 추진전략으로 ▲군민 통합과 소통·책임행정 구현 ▲우주항공 중심도시 조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활기찬 지역경제 실현 ▲고흥관광 1천만시대 개막 ▲농수축산업 고부가가치화 ▲감동을 드리는 촘촘한 복지체계 구축 ▲함께 누리는 문화·예술 육성 ▲지역 정주기반 확충과 군민안전 강화로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새로운 도약과 희망찬 변화를 예고했다.

공영민 군수는 “군민통합과 고흥발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고흥발전 기반을 확고히 다지며 군민이 행복한 고흥으로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고,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이라는 성과 달성을 위해 핵심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 공정, 소통을 군정의 좌표로 삼아 고흥발전으로 가는 여정에 군민과 늘 함께 하겠다”며 “언론인이 행정과 군민의 든든한 동반자로써 큰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언론인과 열린 대화를 통해 민선8기 군정 운영방향에 대한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 군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공영민 군수는 2일부터 16개 읍·면 현장방문을 추진해 노인들의 안부를 살피고, 군에서 역점 추진하는 사업의 추진현황 점검과 더불어 현장에서 군민과 소통하며 답을 찾는 주민밀착형 행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