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1 11:25 (목)
대구시, 폐수 배출업소 집중 단속…18건 적발
상태바
대구시, 폐수 배출업소 집중 단속…18건 적발
  • 조인경
  • 승인 2022.08.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지난 7월까지 약 2개월간 폐수 배출업소 75개소를 대상으로 기획 단속을 실시한 결과 폐수 무단 방류 등 18건의 위법행위를 적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우수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폐수 무단 방류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상습 위반 사업장, 위반 의심 사업장과 최근 2년이내 폐수 위탁처리를 한 번도 하지 않은 사업장 등 7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그 결과 섬유 제조공정에서 발생된 강알칼리성 폐수를 방지시설에 유입해 처리하지 않고 사업장 외부로 무단 배출한 A업체와 섬유가공공정에서 발생된 폐수를 위탁저장조로 유입하지 않고 사업장내 하수관로를 통해 무단 배출한 B업체를 적발했다.

중대한 위법을 저지른 업체 2개소는 조업정지 및 향후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또한 사업장 운영 전반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는 16개 사업장의 위반 행위 ▲방지시설 고장 및 훼손 방치 3건 ▲폐수 위탁 저장조 계측기 미부착 2건 ▲변경신고 미이행 4건 ▲폐수 배출허용기준초과 1건 ▲운영일지 미작성 6건 등에 대해서도 행정처분 및 과태료 처분을 조치한다.

배재학 민생사법경찰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교류 및 자료 활용으로 지능화된 수사를 추진하겠다. 동일한 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구·군은 위법사항에 대한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