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12:21 (화)
iH공사, 고화질 미디어 파사드 제공
상태바
iH공사, 고화질 미디어 파사드 제공
  • 김상섭
  • 승인 2022.08.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의 탄생’ 주제, 매일밤 드라마 등장 혹등고래 영상쇼
혹등고래가 등장하는 iH공사 미디어 파사드 영상.(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혹등고래가 등장하는 iH공사 미디어 파사드 영상.(사진= 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에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하는 혹등고래를 매일 볼 수 있는 회사가 있다.

5일 iH공사(인천도시공사)는 첨단ICT기술이 도시에 융복합화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해 고화질 미디어 파사드를 사옥조형물을 대상으로 테스트 필드장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ENA 채널에서 방영중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고래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 우영우의 기분을 대변하는 메타포로 사용되는 고래 중에서도 가장 많이 등장한 고래는 바로 혹등고래다.

iH공사는 고화질의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도시의 탄생’이라는 주제의 환상적인 영상 쇼를 본사 사옥 야외에서 평일 저녁 8시부터 약 30분간 선보이고 있다.

이 미디어 파사드 영상 콘테츠에 바다 속의 거대한 흑등고래가 유영하는 모습을 고화질로 볼 수 있어 시민들의 시선을 끄며, 많은 관심을 갖게 하고 있다.

특히, iH공사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지난해 말부터 저녁시간대에 시민들에 공개해 왔으나 지속적인 코로나 상황으로 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iH공사는 향후에도 크리스마스 등 계절감에 맞으면서 시민들이 좋아할 만한 영상을 추가적으로 개발해 시민들에게 선도적으로 스마트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우영우가 좋아하는 혹등고래가 등장하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은 평일 저녁 8시에 iH공사 사옥 본관 앞에서 관람 가능하다.

하절기에는 저녁 8시, 동절기에는 7시에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제공하지만 일몰 시점과 기상상황에 따라 변경 혹은 취소될 수도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