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전남 고흥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상태바
전남 고흥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 강종모
  • 승인 2022.08.0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귀농어·귀촌인 등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 있는 주민 23명을 대상으로 8주간에 걸쳐 진행한 아카데미 강좌를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 인식 향상을 위한 주민 맞춤형 교육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과 이해, 사회적 기업가 정신, 지역 문제 해결 사례 등을 내용으로 진행돼 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고흥군은 귀농어·귀촌인구 증가에 발맞춰 ‘고흥 귀농어·귀촌인과 동거동락(同居同樂) go-(興)’이란 주제로 아카데미를 진행해 지역주민과 원활한 적응 기회 제공과 사회적경제 진입을 통해 안정적인 귀농·귀촌생활 기반 조성에 디딤돌 역할을 하며 귀농어·귀촌인의 큰 호응을 받았다.

고흥군 관계자는 "귀농어·귀촌인 대상 맞춤형 시책으로 ▲도시 청년 고흥에서 3달 살기 ▲귀농어인의 집 확대 조성 ▲고흥청년 ‘리턴 고흥’ 프로젝트 등을 추진해,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 최우수상과 브랜드 명예의 전당 4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사회적기업은 인증사회적기업 4개소, 예비사회적기업 5개소, 신규지정 2개소 총 11개소로 민선8기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을 20개까지 확대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군민의 소득 안정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