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안성교육청, 소그룹 토론방식 학교교육과정 컨설팅 실시
상태바
안성교육청, 소그룹 토론방식 학교교육과정 컨설팅 실시
  • 서기원
  • 승인 2014.02.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안성교육청(교육장 김영신)은 26일, 안성초등학교에서 관내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소그룹 토론방식의 학교교육과정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는 학교교육과정컨설팅을 통해 단위학교가 추구하는 교육목표가 교육과정 전반에 반영되어 구현될 수 있도록 작성되었는지를 살피고 전문적인 조력을 통해 학교교육을 지원하고자하는 목적을 가진다.

이번 학교교육과정 컨설팅은 교육과정에 전문성을 가진 교감 4명, 교사 8명과 안성교육청 장학사로 이루어진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1차 서면컨설팅과 2차 소그룹 토론방식의 대면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단위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특색교육과정, 교육과정편제표 등 학교교육계획 수립 현안 문제 등을 컨설팅 했다.

특히, 이번 컨설팅은 일방적인 설명방식의 컨설팅이 아닌  공감과 토론, 사례 공유 등의 방식으로 이루어져, 학교교육과정 편성에 관해 학교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김영신교육장은 “학교는 미래세대의 삶을 준비하는 곳이란 자각을 바탕으로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전문성과 책무성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교육과정 컨설팅은 수요자인 학교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