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청도군, 설레임마당 조성사업 추진
상태바
청도군, 설레임마당 조성사업 추진
  • 이동엽
  • 승인 2022.08.1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은 지역 낙후도를 개선하고 경제적·사회적 성장촉진에 필요한 지역사회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설레임마당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청도군 제공)

[청도=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역 낙후도를 개선하고 경제적·사회적 성장촉진에 필요한 지역사회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설레임마당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사업비 75억원(도비 25, 군비 50)을 투입해 군의 관문인 모강사거리에 인도정비(L=430m)를 완료했고, 구 청도경찰서 부지에 만남의 광장(4700㎡)을 조성중이며, 광장 내 주민 편익시설 조성을 마지막으로 사업이 완료된다.

군은 2000년 청도읍 송읍리로 경찰서 건물이 모두 이전한 이후 방치되어 지역 미관을 해치는 구 청도경찰서를 철거하고 광장 쉼터를 조성함으로써 청도읍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시행하는 고수구길 경관정비 등과 연계되어 사업대상지 내 상권 활성화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쓸모없이 방치된 구 경찰서부지에 주차장 등 편익시설을 설치해 우리고장의 상징공간이 될 수 있는 광장조성이 완료되면, 주민 커뮤니티 및 여가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