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아동정책제안 아동참여위원 위촉
상태바
인천시, 아동정책제안 아동참여위원 위촉
  • 김상섭
  • 승인 2022.08.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제2기 인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행사.(사진= 인천시 제공)
제2기 인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행사.(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아동정책을 제안할 아동참여위원을 위촉하고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15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제2기 위원 위촉식을 지난 1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아동참여위원회’는 각종 아동정책 사업들의 수혜자인 아동들이 직접 위원으로 참석하며, 이번 새로 위촉된 8명을 포함, 위원 16명 전원이 초·중·고교생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19년 7월 제정된 ‘인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0년 5월에 1기 구성 이후, 아동관련 정책제안,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 등을 지난해말까지 수행해 왔다.

시는 이날 새롭게 출범한 제2기 아동참여위원들의 위촉식을 개최하고 아동의 4대 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켰다.

이를 위해 흥미롭게 다양한 내용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시행하고 아동의 정책 참여를 위한 미션을 정했다.

아동참여위원들은 시의 아동관련 정책수립 및 평가과정에 대한 의견제안, 아동권리 모니터링 및 개선제안, 각종 아동행사참여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관련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아동참여위원회에는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이 참여함으로서 다채로운 활동과 정책제안 등을 통해 인천대표 아동정책 참여기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