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성주군, '숲에서 몸쉼맘쉼' 맞춤형 생태관광상품 운영
상태바
성주군, '숲에서 몸쉼맘쉼' 맞춤형 생태관광상품 운영
  • 이재룡
  • 승인 2022.08.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순수 군비로 사업비 편성해 추진
성주군은
성주군은 가야산국립공원과 연계한 성주 맞춤형 생태관광상품인 '숲에서 몸쉼맘쉼'을 성주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일원에서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은 가야산국립공원과 연계한 성주 맞춤형 생태관광상품인 '숲에서 몸쉼맘쉼'을 성주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일원에서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생태테마관광자원화사업으로 가야산의 우수한 생태·문화자원을 활용해 자연에서 휴식·치유할 수 있는 숲힐링 관광상품을 운영하며 참여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어, 올해 순수 군비로 사업비를 편성해 추진하게 됐다.

국립공원공단 가야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국립공원 자연해설사와 함께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과 산책데크길인 정견모주길, 숲속쉼터까지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일대에서 편백도마만들기, 맨발걷기, 명상, 몸 디톡스, 아로마 힐링 마사지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오후에는 해인사로 이동해 사찰문화탐방이 이어진다.

지난 13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에 약 12주 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나우성주'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되며, 매주 선착순 15명을 사전 모집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병환 군수는 "바쁜 일상 속에서 천천히 자연을 체험하며 휴식과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 고유의 생태자원과 역사·문화·인문학적 이야기를 결합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관광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