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북교육청, 지능형 수학탐구실 구축 지원
상태바
충북교육청, 지능형 수학탐구실 구축 지원
  • 오효진
  • 승인 2022.08.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수학탐구교실(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지능형 수학탐구교실(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미래형 수학 학습공간인 ‘지능형 수학탐구실’을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능형 수학탐구실은 실물·가상의 수학교구, 공학적 도구,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소프트웨어 등 첨단 지능정보기술 활용과 교실 인프라 개선을 통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수학 탐구학습 공간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수학탐구실 3곳을 구축했다. 올해 4월 도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사업 희망 학교의 신청 받아 타당성 평가를 거쳐 4실을 선정해 예산은 1실당 5000만원씩 2억원을 지원했다.

지능형 수학탐구실은 학습·실습·토론·제작이 가능한 탐구형 융합학습 공간, 교사 주도형·학생 협력형·개별 학습 등 공간과 책상을 조화롭게 배치해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가능하도록 공간을 조성한다. 전자칠판, 태블릿, 3D프린팅 시스템, 무선 인터넷 환경 등을 방향으로 구축 중이다.

지능형 수학탐구실 구축으로 학생 중심 탐구 중심 수학수업을 활성화하고 학생이 수학 호기심과 수학교과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교육청 최길수 미래인재과장은 “다양한 체험·탐구 수업이 가능한 미래형 교육환경을 갖추고, 학생과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프로그램과 학습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