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7 17:17 (금)
정부 "성수품 수급안정대책반 운영…이상징후 포착시 비축물량 추가방출"
상태바
정부 "성수품 수급안정대책반 운영…이상징후 포착시 비축물량 추가방출"
  • 서다민
  • 승인 2022.08.1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 (사진=기재부 제공)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 (사진=기재부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은 19일 "관계기관 합동 성수품 수급안정대책반을 운영해 20대 성수품 수급·가격동향을 일일 점검하고 이상징후 포착시 비축물량 추가방출 등 즉각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방 차관 주재로 비상경제차관회의를 열고 추석 민생안정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취약계층 지원과 서민 생계부담 경감 과제들의 후속조치 이행상황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방 차관은 "긴급생활지원금 급여자격을 새롭게 취득한 약 5만 가구에 대해 오늘까지 지급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며, 특고·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또한 8월 말 지급을 목표로 신규신청자 20만명에 대한 심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2조8000억원 규모의 근로·자녀장려금도 법정기한인 9월 말에 앞서 오는 26일까지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서민층 주택대출금리(디딤돌) 동결, 국세환급금 조기지급 등 다른 과제들 역시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 대전이 시작된 것과 관련해선 "역대 최대인 650억원 규모의 할인쿠폰 지원과 유통업계 자체 할인을 통한 가격인하 효과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