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경산시, 민원실 정비해 시민들과의 소통공간 조성
상태바
경산시, 민원실 정비해 시민들과의 소통공간 조성
  • 이동엽
  • 승인 2022.08.1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 민선8기를 맞아 시민이 공무원을 바라보는 창구이자 기관의 얼굴인 민원실을 정비해 단순 행정 공간이 아닌 시민들과의 소통공간으로 조성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시는 민선8기를 맞아 시민이 공무원을 바라보는 창구이자 기관의 얼굴인 민원실을 정비해 단순 행정 공간이 아닌 시민들과의 소통공간으로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민들이 민원업무를 보기 위해 방문 시 한 번에 해당 과를 찾기 불편했던 점을 고려해 바닥에 동선 안내선을 부착하고 고령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확대경, 점자책 등 필요 용품을 비치했다.

또한, 민원작성대 의자와 민원인 휴게 공간의 소파 등을 파스텔톤으로 교체해 밝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세균과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인공지능(AI) 방역로봇 도입으로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실내환경으로 바꿨다.

이와 함께, 단순 상담을 벗어나 현장 방문, 제도개선 등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시민의 불편 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해 민원실 입구에 시민고충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최근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들은 기존보다 정돈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업무처리를 할 수 있어 만족스러워했다.

조현일 시장은 “이번 환경 정비를 시작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더욱 집중해 시민 중심 행복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