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공주시, ‘2022 을지연습’ 돌입…24일 실제 훈련
상태바
공주시, ‘2022 을지연습’ 돌입…24일 실제 훈련
  • 이영석
  • 승인 2022.08.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전시 상황 가정한 비상 대비 훈련 실시
을지연습 비상 훈련(사진제공=공주시)
을지연습 비상 훈련(사진=공주시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시는 오는 25일까지 3박 4일간 ‘2022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의 비상대비계획을 검증·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 절차를 숙달시키기 위해 연 1회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이다.

22일 오전 6시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시청 상황실에서 을지연습 최초 상황 보고가 실시됐으며, 시는 전시 상황을 가정한 부서 단위별 직제를 편성하고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에 들어갔다.

23일에는 전시현안과제 토의를 통해 전재민 대량 발생에 따른 부서별 대책마련과 수용시설에 대한 전력 공급 및 통신망 구축 등 종합대책을 논의한다.

24일에는 KTX 공주역에서 공주소방서, 공주경찰서, 한국전력공주지사, 의용소방대, 군부대 등 기관·단체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주역 테러 및 폭발물에 의한 화재 발생에 따른 종합복구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안보의식 강화를 위해 각 훈련 시 시민 참관 및 안보 체험 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를 받은 최원철 시장은 “올해 을지연습을 통해 전시 대비 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완벽한 임무 수행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 전 직원 모두가 훈련에 적극적으로 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