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인천시, 내년 예산편성 시민의견 수렴
상태바
인천시, 내년 예산편성 시민의견 수렴
  • 김상섭
  • 승인 2022.08.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까지, 민선8기 온라인예산정책토론회 개최
내년도 예산정책토론회, 인천시 홈페이지 안내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시 제공)
내년도 예산정책토론회, 인천시 홈페이지 안내 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내년도 본예산 편성 사전작업에 따른 시민 의견수렴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22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민선8기 시정목표와 공약추진 등 주요 정책을 시민과 소통·공감하고자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온라인예산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주민참여예산 12개 분과위원회 소관 실국에서 주최하고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참여예산지원센터가 주관하며, 각 분과별로 일정을 정해 토론회를 개최한다.

분과위원회는 기획재정, 소통행정, 시민안전, 경제산업, 복지건강, 여성가족, 문화체육관광, 환경, 교통건설, 도시녹지, 해양항공, IFEZ 등 총 12개로 구성돼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토론회는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개최되며, 주민참여예산사업 추진상황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내년도 예산편성방향과 주요사업계획에 대한 주제 발표에 이어, 중점과제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한편, 토론회에는 인천시민 누구나 참가 신청(https://bit.ly/3A1VkRa)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고 신청자에게는 분야별 토론회 자료집을 이메일로 전송할 예정이다.

또, 사전에 온라인 토론장 입장안내 메시지도 전송되며, 온라인 토론회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시민들은 질문과 의견을 게시할 수 있고 사업부서의 답변도 들을 수 있다.

시현정 시 예산담당관은 “이번 토론회는 시민들이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종합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