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전남 고흥, 월포농악 특별 기획전시 개막
상태바
전남 고흥, 월포농악 특별 기획전시 개막
  • 강종모
  • 승인 2022.08.2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무형문화유산 보존을 위해 ‘군악에 맞추어 풍요를 빌다, 고흥 월포농악’ 특별 기획전시 개막식을 지난 23일 진행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고흥군 무형문화재 관련 단체 등 1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비 철저한 방역대책 속에서 진행됐으며, ‘고흥 월포농악 시연회’를 시작으로 행사의 막을 열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월포농악을 지키고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유산의 발굴, 보존, 재조명 등 계승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학 군의장은 “향후 지속적인 무형문화유산 전시를 통해 군민 모두가 문화유산 보존과 계승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전남도 무형문화재 고흥 월포농악’을 주제로 지난 17일부터 11월 13까지 분청문화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고흥 월포농악에 사용된 악기, 악보, 사진, 영상 등 80여 건의 유물이 전시해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고흥의 무형문화유산을 소개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해 점차 축소되고 있는 고흥의 무형문화유산을 재조명하고 향후 온전한 계승 및 보존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고흥 월포농악을 시작으로 고흥군에 있는 다양한 무형문화유산 전시를 통해 우리 지역의 자랑스러운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을 것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