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광장 직거래 장터 열린다…내달 5~7일 추석 특산물 최대 30% 할인
상태바
서울광장 직거래 장터 열린다…내달 5~7일 추석 특산물 최대 30% 할인
  • 허지영
  • 승인 2022.08.3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포스터=서울시 제공)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추석을 맞아 서울광장에서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열린다.

영광 굴비, 금산 인산, 한우 등 전국 95개 시·군과 농협이 인증한 970여개 품목의 농수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시중가격보다 1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서울장터는 내달 5일 오후 2시에 개장돼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6~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매일 서울광장 동편에 한우 특장차를 배치해 각 시·도 대표 한우를 시중가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도 마련한다.

모든 상품은 신용카드로 구매 가능하나 가맹점 주소 문제로 서울페이(지역사랑상품권 포함) 결제는 불가능하다.

장터에서 구매한 물건을 배송할 수 있는 택배 서비스도 운영된다.

단 장터 종료 이틀 후인 내달 9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므로 명절 물류 과다 문제가 있어 배송은 추석 연휴 이후에 시작된다.

정상훈 시 행정국장은 "서울장터는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생산농가의 안전하고 품질 좋은 특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라며 "서울과 지역이 상생하는 축제 한마당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