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공주시, ‘제1회 충청감영 역사문화축제’ 오는 3일 개막
상태바
공주시, ‘제1회 충청감영 역사문화축제’ 오는 3일 개막
  • 이영석
  • 승인 2022.08.3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감영 관찰사 부임 행차 등 다양한 체험 행사 마련
충청감영축제포스터(사진제공=공주시)
충청감영축제 포스터 (사진=공주시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시는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공산성 일원에서 ‘제1회 충청감영 역사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축제는 ‘공주와 조선, 그 첫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충청감영 관찰사 부임·이임 행차 재현, 향시 재현, 충청감영 병영체험 등이 있다.

충청감영 관찰사 부임·이임 행차에서는 전문 배우와 공주 시민, 축제 참가자들이 함께 관찰사가 충청감영에 부임하고 이임하는 행차를 재현한다.

행렬은 금강철교부터 공산성 내로 들어와 공북루 앞 주무대까지 이어지며 행렬 중간에 공연을 통해 볼거리를 더한다.

향시 재현은 조선시대 각 도의 감영에서 실시한 과거시험인 향시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공주시 초등학생들이 조선시대 유생이 되어 도포를 입고 과거시험의 응시자가 되어보는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된다.

충청감영 병영체험은 조선시대 충청감영을 지키던 군사들의 창술과 검술의 절도 있는 훈련을 재현한 무대로, 공산성 공북루 앞 주무대와 병영체험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충청감영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 공연도 펼쳐지는데 공주 출신 과거 급제자 강윤형의 눈으로 보는 17세기 공주에서 일어난 충청감영 설치, 인조파천 등의 공연을 볼 수 있다.

최원철 시장은 “충청감영의 역사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1회 충청감영 역사문화축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충청감영 역사문화축제를 발전시켜 충청지역 수부 도시로서의 역사적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