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순천대 경영학과, 우즈베키스탄 방문해 K-상품 및 관광인프라 현장 조사 진행
상태바
순천대 경영학과, 우즈베키스탄 방문해 K-상품 및 관광인프라 현장 조사 진행
  • 강종모
  • 승인 2022.09.0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는 경영학과 교수와 학생들로 이루어진 ‘K-글로벌 보부상 마케팅조사’팀이 지난달 11일부터 약 열흘간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해 한국 화장품 시장 및 관광인프라를 조사하고 현지 방송에 출연해 대학을 알리는 전공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순천대 경영학과(학과장 유일)는 국제교류교육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학년도 글로벌 전공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신정신 교수, 박민영 조교, 재학생 6명, 대학원생 1명 등 총 9명으로 이루어진 ‘K-글로벌 보부상 마케팅조사’팀을 꾸려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했다.

이들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사마리칸트, 부하라 지역의 쇼핑몰과 재래시장, 길거리의 로드샵에서 판매 중인 화장품을 중심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시장조사를 펼치고 한국인을 위한 관광인프라를 탐색하는 한편, 우즈베키스탄 현지인을 대상으로 순천대학교를 알리는 홍보 활동에 나섰다.

조사팀은 현지 시각으로 지난 19일 9시에 우즈베키스탄 외국어 방송 ‘Good morning Uzbekistan’에 깜짝 출연키도 했다.

생방송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은 시청자들에게 40여 분에 걸쳐 순천대학교의 현황과 외국인을 위한 입시제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유학을 위한 한국어 준비와 유학 생활의 팁을 전달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활동을 이끈 경영학과 신정신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중앙아시아의 경제허브로 주목받는 우즈베키스탄을 직접 방문해 해외 시장의 가치와 발전 가능성을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였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이 더 확대되어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시야를 제공해줄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경영학과에서는 글로벌 경영체험 및 시장조사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재학생들의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와 탐구 역량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