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18:08 (목)
고흥군-고흥우체국 고흥농수특산물 판로 상생협력
상태바
고흥군-고흥우체국 고흥농수특산물 판로 상생협력
  • 강종모
  • 승인 2022.09.0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흥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고흥우체국(국장 송삼석)과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하고 지난 8월 31일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흥몰’과 ‘우체국쇼핑몰’ 간 연동체제를 구축하고 우체국쇼핑몰에 고흥의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를 위한 ‘고흥군 브랜드관’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고흥 농수특산물 통합쇼핑몰인 ‘고흥몰’은 지역 농어가 등이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흥 대표 온라인 유통채널로 지난해 9월 군 직영으로 오픈해 현재 108개 업체가 입점, 446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약 4억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우리나라 대표 공익 쇼핑몰인 우체국쇼핑과 고흥몰이 연계해 고흥 농수특산물 판매를 위해 공동마케팅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흥몰의 다양한 농수특산물과 우체국쇼핑의 인지도가 만난다면 고흥 농수특산물 판로 개척에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삼석 우체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고흥의 우수상품이 우체국 쇼핑몰에 입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우체국쇼핑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행사, 명절 특별기획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지역 생산농가 및 업체에 큰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지역 농어가 등이 양질의 상품 생산, 가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난해 통합쇼핑몰 ‘고흥몰’을 개설해 판로 확보와 판매를 돕고 있으며, 고흥몰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대형유통업체와 B2B, 제휴입점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