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 수성구,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설치사업 지원
상태바
대구 수성구,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설치사업 지원
  • 이동엽
  • 승인 2022.09.0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무선인식)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사진=대구 수성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오는 30일까지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설치사업에 참여할 공동주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무선인식)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는 세대별 전용카드 또는 비밀번호를 이용해 세대 인식 후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고 그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2012년 수성2차e편한세상 등 4단지 26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775대의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를 설치해 종량기 설치 전보다 35% 정도의 음식물쓰레기 배출 감량 효과를 보였다.

수성구는 총 사업비 1억4630만원을 투입해 지난 6월까지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29대를 설치했다. 하반기에는 48대를 추가 보급할 예정이다.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에 선착순 설치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된 공동주택은 종량기 1대당 발생하는 전기·통신료를 제외한 기기설치와 유지보수를 무상 지원받는다.

모집기한은 이번 달 30일까지이다. 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조해 미설치 공동주택 관계자 설명회 또는 방문 홍보도 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보급이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므로 공동주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