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성주군, 필리핀 팜팡가주 아팔릿시·마갈랑시와 MOU 체결 추진
상태바
성주군, 필리핀 팜팡가주 아팔릿시·마갈랑시와 MOU 체결 추진
  • 이재룡
  • 승인 2022.09.0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은
성주군은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해 이달 6~7일 이틀에 걸쳐 필리핀 팜팡가주 아팔릿시·마갈랑시와 MOU 체결을 추진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은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해 이달 6~7일 이틀에 걸쳐 필리핀 팜팡가주 아팔릿시·마갈랑시와 MOU 체결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화상연결을 통해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병환 성주군수와 아팔릿 시장·마갈랑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지역의 농업분야 발전을 위해 아팔릿시와 마갈랑시에서는 우수 농업인력을 선발 및 지원하고, 성주군에서는 일자리 제공과 함께 농업 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노동 인력의 국내·외 이동제한과 그에 따른 인력 확보의 어려움으로 농가의 일손부족 문제가 점차 커지면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이 당면한 문제의 해결책으로 급부상했다.

이에 군은 아팔릿시·마갈랑시와 MOU 체결에 앞서 우호 관계를 다지고 교류 활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달 초 두 지역에 직접 방문해 농업 현장 실사 및 세부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병환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여건 속에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두 지역과 함께 농촌 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돼 감사하다"며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관해 상호 협력 및 교류하며 관계를 돈독히 다지고, 각 지역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