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구미시,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상태바
구미시,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 이재룡
  • 승인 2022.09.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구미시는 7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7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장호 시장을 비롯해 여성단체협의회, 대구은행경북본부, 농협구미시지부, 선산읍 기관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절 장보기에 나선 시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주며 값싸고 품질 좋은 지역농산물이 가득한 전통시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시장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명절 제수용품인 건어물, 과일 등을 직접 구매하며 시장 내 상인들을 격려하며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들과도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김 시장은 "전통시장이 활력을 가지고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인들에게도 "전통시장을 고객들이 찾아오고 싶어하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게 합심, 단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온누리상품권 구매 홍보,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및 부서별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하는 등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