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경북도-타슈켄트주, 인적교류확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도-타슈켄트주, 인적교류확대 업무협약 체결
  • 조인경
  • 승인 2022.09.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르자예프 타슈켄트주지사 경북도 방문
우즈벡 타슈켄트와 새로운 교류 지평 열어
경북도는 8일 도청에서 타슈켄트주와 인적교류 확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8일 도청에서 타슈켄트주와 인적교류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8일 도청에서 지역을 방문한 미르자예프 조이르 토이로비치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지사를 만나 양 지역 간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미르자예프 주지사의 이번 경북 방문은 지난 8월 이철우 도지사의 타슈켄트주 방문에 이은 답방이다.

면담 후 도와 타슈켄트주는 인적교류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시대에 대학생 등 인적교류 확대를 위한 공동 발전을 위해 양 지역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 도와 우즈베키스탄에 소재한 대학 간 상생 협력을 도모하고 청년인력 상호진출 확대 및 교류사업 분야의 국제적 연계를 위해 공동 협력할 것에 합의했다.

미르자예프 주지사는 "다수의 거대한 글로벌 기업이 있으며 새마을운동으로 한국 경제를 일으킨 주역 경북을 방문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추후 양 지역의 적극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협력 의사를 표명한 미르자예프 주지사에게 감사하다"며 "양 지역 간 우호와 교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