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대구시, 3대 재정지원 분야 특정감사 실시
상태바
대구시, 3대 재정지원 분야 특정감사 실시
  • 조인경
  • 승인 2022.09.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 감사위원회는 오는 19일부터 3주간 대규모 시 재정이 투입되는 3대 재정지원 분야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감사 대상은 학교 무상급식 보조금, 시내버스 재정지원금, 대구교통공사 전출금이다.

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최근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3대 재정지원 사업 예산 전반에 대한 적법성, 예산 낭비요인의 사전 제거,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효율적 재정 운용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 급식 운영 실태 감사는 전국 최초로 시 교육청이 감사위원회와 합동으로 감사반을 편성해 재정 투명성 개선과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 마련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대구 시내버스 재정지원금에 대한 감사에서는 인건비, 이윤 등 표준운송원가 산정의 적정성, 수입금관리 등 재정지원금 집행 전반에 대해 이뤄진다.

시내버스 재정지원금에 대한 특정감사는 지난 2015년에도 이뤄졌지만, 이번에는 재정부담의 원인을 분석하고 도시철도 노선과의 중복으로 인한 문제점을 찾아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구교통공사 전출금에 대한 감사에서는 전출금 산정기준의 적정성 등 예산 편성 및 운용의 원점부터 분석해 불요불급한 예산 운용을 시정하고,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과 재정건전성 강화에 촛점을 맟출 예정이다.

홍준표 시장은 "이번 특정감사를 통해 한 해 수천억원이 투입된 재정사업 예산이 적법하게 편성이 됐는지, 적법 절차에 따라 집행됐는지 자세히 들여다보겠다"며 "공직자 및 사업 관계자들의 윤리의식 결여를 엄중하게 바로잡아 시민의 세금이 함부로 흘러가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