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대구시, '수출초보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대구시, '수출초보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추진
  • 조인경
  • 승인 2022.09.1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초보기업 맞춤형 지원으로 수출 활력 제고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산격동 대구시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내수기업 및 수출초보기업의 해외진출 촉진과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2년 수출초보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수출초보기업은 자사 생산제품의 기술경쟁력 수준, 수출국가 시장동향 및 유통구조, 계약방법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기업별 상황에 맞는 마케팅 프로그램과 해외진출에 필요한 법률, 통역 등 전문서비스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대구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지난 2020년부터 수출실적이 없거나 전년도 직접수출액이 100만불 이하인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시장조사·마케팅·계약 등 필요분야에 대해 1대1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수출초보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해외전시회 참가, 타깃국가 시장조사, 해외진출 법률지원 등 마케팅 필요분야에 대해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서면평가, 현장실태조사, 종합평가 등을 거쳐 최종 11개사 내외를 선정 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수출지원시스템 및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사업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되고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정의관 경제국장은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환경에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들이 수출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해 체계적이고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